본문 바로가기
매일 해내는 개발/Develog

[Develog] 12월 16일 오늘의 로그

by 해야지 2022. 12. 18.
반응형

오전에는 우연희 튜터님의 cs 특강이 있었고

3시에는 트릿지 채용 설명회,

4시에는 원장 튜터님의 redux 프로젝트 리뷰가 있었다.

 

우연희 튜터님의 cs 특강: 애자일

우연희 튜터님의 강의는 처음 들어봤는데 말투가 너무 웃기셨다.(좋은 뜻) 친구먹으면 너무 재밌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cs특강도 지루하지 않게 잘 해주셨다.
애자일이란 결국 반복적이고 점진적인 개발을 통해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방법론이다. 기존 폭포수 모델은 위에서부터 내려와야해서 단점이 있었는데 애자일을 통해 조금 더 사람 중심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것 같다.

트릿지 채용 설명회: 오...

트릿지라는 회사는 처음 들어봤다. 그래서 검색해보니까 중소기업도 대기업도 아닌 유니콘 기업 이라고 적혀있었다.
유니콘 기업이 뭐냐?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을 이르는 말이라고 한다.
트릿지는 국내 유니콘 기업 중 다섯 번째에 해당할 만큼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프론트엔드 설명을 들었는데 내가 몰랐던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 주눅이 들었지만
리액트만 잘해도된다는 말을 하셨을 때 조금 희망이 생겼다.
그래서 이력서 작성이나 포트폴리오 작성에 대해 조금 더 힘을 쏟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장님의 프로젝트 리뷰: 이번엔 내 코드 리뷰해주려나?

내 코드의 리뷰를 은근히 바랬었다. 익명으로 피드백을 받으면 조금 더 솔직한 리뷰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도 있고 열심히 한 만큼 다른사람들한테 자랑도 하고 싶었다.
하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했어도 완성도가 그렇게 높진 않기 때문에 다음주 중에 해결하지 못한 부분은 다시 질문드릴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